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대 갑상선암] 4. 수술 전 검사, CT 조영제 부작용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9. 11:31

    하나 8년 하나 2월 03개:수술 전 검사(혈액, 소변, 폐 사진, 심전도, CT)수술 3주 전에 수술 전 검사를 하러 방문했습니다. 오전 8시 예약은 단식 필수였다. 수술 전 검사는 총 2가지 목적으로 나 누구이다.​ 하나. 전신 마취의 건강 상태 파악을 위한 기본 검사:혈액 검사, 소변 검사/폐 사진/심전도 2. 수술 범위를 결정하고 향후 치료 계획을 위한 검사:CT(목, 흉곽)​ 오전 8시부터 혈액 검사와 소변 검사를 빼는지 가장 먼저 했습니다. 피에사징을 찍고 심전도를 찍으니 9시 반 한 0시 쯤 된. CT검사는 각각 예약 시간마다 지정된 시간이 있어 나도 한 다른 모든 검사를 다 하고 마지막에도 불구하고 하나 시간 20분 정도 기다려야 했습니다. 심전도 검사와 CT 검사는 태어나서 처음이었기 때문에 매우 신기했습니다. 뭔가 전문적인 검사를 한다는 견해에 사실 과인은 두근두근(?) 어떤 기계가 과인 오는지 관찰하고 검사를 받았다. 심전도는 상체에 테이프 같은 것을 붙이고 누워서 진행하는 검사였다. 견해보다 훌륭하게 끝났다 CT. 대망의 CT가 남았다. 과인도 한 블로그 후기를 보고 CT조영제의 부작용에 대한 글을 읽은 적이 있다. 그 분은 부작용으로 꽤 나 고생했다고(울음)하나 000명 중 하나의 명의의 비율로, 조영제 부작용이 있다는 글을 보고조금은 안심하고 CT설명을 들으러 갔다. CT 검사는 상당히 과도한 본격적이었지만, 부작용 때문인지 위험성이 있기 때문인 것 같다. 다른 검사 때와는 전혀 달랐다.


    본관 4층에서 CT촬영이 이뤄졌다. 그곳은 CT촬영을 전문으로 하는 곳이었지만 온갖 CT를 촬영하는 사람들로 가득 찼습니다. 제가 대기한 CT 62호 스토리 고도 그 복도 전체가 CT촬영하 호실 같았다. 의자도 많지만 사람도 우글거리고 있었어요. 친절하게 대기하고 있으면, 메일로 "CT촬영 시간이 곧"이라고 연락한다. (대형병원 만세) 마스크 CT 조영제의 부작용부터 설명해 주는 조영제를 투입해야 CT를 찍을 수 있는데 거기에는 이런 부작용이 있다. 하지만 나쁘지 않기 때문에 이럴 때는 이렇게 대처하기 때문에 걱정 없이 뜨거운 생각이 들지만 그것은 정상이었다, 혼란스러웠다, 구토하는 것 같다. 구토할 것 같은 생각은 반드시! 버텨야 합니다! 조영제 알레르기가 있나라고 설명해 주신다. 설명 후, 어디 서명하라고 한다. (아마 조영제 알레르기로 갑자기 충격이 왔을 때 대처하기 위한 서명을 미리 받아 두는 것으로 기억. 근데 이쪽이 무서워하는 목소리


    >


    >


    촬영을 위해 환송 후 다시 오면 팔에 주사공(?)을 연결한다. 조영제를 투여할 때 넣는 주사 바한시 들어갈 곳을 팔에 찔러 붙이고 기다린다. 하나 0분 정도 대기하고 CT, 실로 안내되었다. 누워 있으면 팔을 들어주세요, 숨을 쉬세요, 조영제가 들어갑니다, 팔을 내려주세요, 숨을 쉬세요 등의 지시에 따르면 됩니다.


    CT 자체가 신기하고 무서워하지도 않으면서 마냥 신기했어요. 아, 이거 조영제가 들어왔나 하고 열심히 뜨거운 고민을 찾으려고 했는데 좋지 않아서 알고 보니 아직 조영제가 들어가지 않은 것 *^*^* 라고 물었더니 "조영제 들어갑니다"라고 해서, 방을 넣는 것도 나쁘지 않아서 알았다. 확실히 뜨겁다. 혈관에 들어가는 고민이 있었고, 코와 입이 뜨거웠다. 몸에서 밖으로 연결되는 곳은 열이 났다. 생각과는 달리 어지럽지 않았다! 자주 조영제를 넣으면 어지러워 촬영 후 조심해야 한다고 했지만 괜찮았다. 촬영 중에 구토할 것 같은 고민이라면 참아야지, 라고, 약간은 기대하고 있었습니다만, 그런 고민은 끝까지 오지 않았다.(하아)) 불쾌한 고민+뜨거움 끝입니다. 의견보다 별건 아니었다. 사실 CT를 생전에 첫 번째 소음 찍어보고 신기했어요.드라마에서만 보던 둥근 통 같은 것이 왔다 갔다 하면서 목과 가슴을 찍어 갔다. *그런데 , 이때 찍은 것으로 수술 후의 자료를 출력해 보았더니 , 얼굴에 상악동염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수술 후의 자료문에서 이야기합니다) 갑상선암 수술전에 ct를 하는 이유는, 전이 유무를 조사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갑암의 특성상 림프절 전이 확률이 높고 목ct로 확인한다. 폐로 전이되었다면, 시급이 한 수술이 되어 버리므로 흉부 ct도 찍는다. (데당이강카료은 원격 전이에서 폐까지 가는 경우가 있다는-출처:박정수 교수"갑상선 암 진료밖에에서 "책)​ 모두 검사 시간은 약 4시간 정도 걸렸다. moning 8시에 병원에 가서 약 11시~12시경에 검사를 마쳤다. 수술 전까지 모든 절차를 마치고 입원일에 병원을 찾으면 된다.


    안녕하세요. 알몬입니다. 수술 후 건강관리를 하고 쉬었기 때문에 포스팅이 늦어졌네요.


    가끔 메시지와 댓글로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셨어요. 내가 준 가프암의 글 속 한달 만에 누적 조회수 2000명이 된 글이 있습니다. 기쁘고 감사하지만 볼 때마다 감정이 무거워집니다.누군가 아파서 검색을 하고 포스팅 조회를 해 본다는 소견에 그냥 숫자로 보이지 않네요.그래도 함께 하는 사람이 많다는거지?! 알몬의 포지티브 파워로 함께 극복하는 분들이 많아진 목소리가 좋습니다 사실 저는 긍정적이고 수술 전 검사와 진료, 입원부터 수술까지 정말 잘 지냈어요. 아내의 목소리에는 이런 긍정적인 면을 포스팅에 듬뿍 붙여 나쁘지 않게 쓰고 싶었어요. 하지만 망설여집니다.


    그런 거 있잖아요. "나는 아프고, "왜 내가?"라는 소견으로 분하고 슬프지만, 당신은 뭐야? 같은 병인데도 이렇게 즐거운가?이런 소견이 있었으면 해서 오히려 제 글을 읽는 사람에게 상처가 될까봐 걱정입니다. 사실 저는 긍정적이지 않으면 시체있는 사람입니다.그래서 갑상선의 주제만큼은 글에 소견을 담으려고 노력합니다. 그래도 건강히 잘 부셔! 그 모습이 힘이 될 것 같기도 해요. 아, 모르겠습니다.이 카테고리 기사만큼은 담담하게 써야겠다는 사명감이 듭니다.하지만 사실은 매우 밝은 가벼운 라라라 잘 지내고 있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수술한 것도 잊고 매일 안 자고 뭐든 만큼 ㅋㅋㅋㅋㅋㅋ지금도 새벽 2시에 기입하고 있습니다. (하하하 퇴원 2일만에 해돋이보러 뒷산에도 올라가서 하는건 열심히 하면서 살고 있습니다) 웃음 행복이 최고라며 맘스토치항바ー가ー 2개 하고 혼자 다 먹고 ㅋㅋㅋㅋㅋ 이런 때 동생 혹사다며만 시키고(웃음 웃음)네, 그래.문장은 무거운 것 같은데 가벼운 삽니다. ^^


    그럼 어떻게 끝낼지 모르니까 보통 끝! 알몬은 이걸로<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