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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T 기업들이 뛰어든 자율주행자동차 !!
    카테고리 없음 2020. 2. 11. 00:41

    안녕하세요 Autocar Magazine입니다.자율주행자동차는요즘화제가되고있죠?자율주행자동차시장에IT회사들이들어갔습니다.어느 회사가 있습니까?영화에서나 보던 기술이 점차 현실화되고 있습니다.자율 주행 차량은 내용 당신으로 드라이버, 즉 사람이 없어도 스스로 가는 차를 말합니다.최근 많은 자동차 업체가 자율주행자동차 개발에 나서면서 자율주행자동차 경쟁이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그런데 자율주행자동차를 이전에 チャ터 개발해온 회사는 자동차회사가 아니라 IT 구글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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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은 20의 하나하나년도에 자율 주행 자동차로 주행 거리 22만 km를 넘었다고 발표했다 정도로 자율 주행 자동차에 오랫동안 투자하고 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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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 때문에 구글은 2020년까지 자율 주행 자동차를 상용화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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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너무귀엽죠?구글이이런발표를하자미국정부와각주에서는자율주행자동차관련법규를만들기시작했습니다.IT 대기업인 구글이 자동차 시장에 뛰어들면서 많은 자동차 회사도 구글을 경쟁사로 보고 있어요.그래서 같은 IT 관련 회사, 아이폰을 만들어 세계를 놀라게 했던 아이플사 또한 한 명의 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한 많은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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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직 공식적인 자율주행차에 대한 발표는 없지만, 최근 최고경영자인 팀 쿡은 발표회에서 자동차에 관한 언급을 했습니다.팀 쿡은 자동차 산업에서 소프트웨어가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질 것이라며 내연기관의 시대는 가고 전기차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에키풀이 온 20일 9년 에키풀카ー루·발매할 수 있다는 소문도 나왔습니다.현재, 애기플은 애기플 카 플레이로 자동차와의 커넥티드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이러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자동차용 소프트웨어 기술을 이미 개발하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자율주행 자동차나 차량 소프트웨어를 만들 수 있다고 소견하고 있습니다.하지만 아직 자동차 제작기술은 없죠?다른 회사와 합작할 기회가 높네요.


    그 강의에서 소개하는 회사는 조금 놀랄지도 모릅니다.바로 컴퓨터 그래픽을 현실적으로 만들어주는 회사 NVIDIA입니다.그럼, NVIDIA에서도 자동차를 만드는 것입니까!?그건 아닙니다.그래픽 카드의 대가인 만큼 자율주행 기술에 필요한 하드웨어를 제작했는데요.바로 NVIDIA PX2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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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과 같은 기판이 즉시 NVIDIA px2입니다.이 녀석은 겉모습과 다른게 엄청난 성능을 가지고 있는데요?24테라 플롭스의.. 아무튼 이 한마디가 가장 마음에 와닿는 것 같아요.맥북 프로 150대의 성능.정스토리 어마어마한 성능입니다.이 성능을 가지고 인공 지능 알고리즘을 넣어 그 물체가 사람인지 차인지 혹은 카도우레 1인지를 판단하는 다양한 계산을 맡고. 길을 찾아서...등등 많은 1을 처리한다.앞으로 소개해 드릴 회사는 구글과 아이플 모두 대부분의 자동차 회사가 가장 두려워하는 회사입니다.즉 미국의 테슬라입니다. 많은 자동차 회사들이 두려워하는 이유는 이 차는 자동차보다 전자기기에 가까울수록 스마트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요즘은 다른 회사보다는 수요가 적어도 10년 얼마 안 되고 나쁘지 않으면 많은 판매량을 갖게 되는 회사이기 때문입니다. 요즘에는 대한민국에서 발매한다고 해서 법인등록까지 마친다고 들었는데 그 후로는 소식이 없네요. 테슬라에 대해 알고 싶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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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테슬라의 모델 S의 성능은 일반 슈퍼카에 필적하는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제로백이 무려 2.8초 이프니다니다.참고 람보르기니 아벵타도루의 제로백이 2.9초. 그러니까 이 차는 차를 산 후에 돈만 내면 다른 기능을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테슬라는 최신 미국에서 한화로 약 200만원만 내면 Auto pilot(자율 주행)와 Auto Parking(자동 주차)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한 것 이프니다니다. 아직 미숙한 자율주행이지만 (아직 많은 센서를 사용해 차선을 따라 달리는 기능) 테슬라는 타사가 자율자동차를 판매할 때 이미 구입한 고객의 차를 업그레이드하면 됩니다." 게다가 엘렌 마스크는 똑똑한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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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프트웨어만 업그레이드하면 되니까 모델이라도 상관없어요.그냥 그 모델에 맞는 프로그래밍만 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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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는 개인적으로 테슬라의 차량이 많이 발전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후 자율주행차의 신흥 강자로 부상하는 회사는 바로 UBER입니다.사실 저도 잘 몰랐던 회사에요.이 회사는 현재 차량 배차 서비스를 하고 있는 회사인데요.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 택시에서 그냥 택시가 아니라 고급 승용차를 부르는 그런 일을 한다고 합니다.요즘은 고급차 뿐만 아니라 다른 종류의 차를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저런 일을 하고 있는 우버도 카네기 대학과 협력해서 자율차를 만든다고 합니다.요즘에는 테스트용 차량도 포착되었다고 합니다.우버는 무인택시를 만들려고 하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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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올해 우버는 캘리포니아에서 시험운행을 한대요.지금 운전 기사가 없는 택시를 볼 수 있을 것 같네요.하지만 택시운전사라는 직업이 사라질지도 모릅니다.이번에는 자동차 제조 회사들의 자율 주행 자동차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최근에 정말 흥미로운 영상을 접했는데요.저에게는 큰 충격이었어요.당장 돈 세디사의 RS7이 단 독서 트럭을 신 그와잉게 달리는 영상이었습니다!정말 신선한 충격이었습니다...차가 단독으로 그렇게 일찍 트럭을 돌다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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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 영상 속의 차량이 위의 사진과 같은 사진입니다.형식상의 이름은 Audipiloted concept라고 하는데, 이 차를 Robby라고 부르거든요. 마치 사람 이름과 같네요. 자세히 살펴보니 운동 드라이빙, 즉 극한 드라이빙을 하는 자율주행차는 Robby 평범한 도시 드라이빙을 하는 자율주행차는 잭이라고 부른다고 한다.아우디의 재치 있는 명명 감각이 돋보이네요. 어쨌든 동영상에서는 로비가 매우 빨리 트럭의 코구마를 빠져 자신감을 가져 왔습니다. 아마도 차 안에 사람이 타고 있으면 매우 무서울 것 같습니다.아우디는 로비에서 자율주행차가 이럴 수도 있다!!고 당당하게 밝혔습니다.운동 드라이빙이 가능한 자율 주행 차량, 매우 재미있을 것 같네요.아우디는 잭과 로비 2일 전에도 계속 무인 차량을 만들어 왔습니다.하나 3년도에 공개된 이 동영상을 본나는 영화 한 장면인 줄만 알앗움니다. 하지만 자신 속에서 기사를 통해서 실제에 있는 차량이라고 알았습니다.그 때는 이 정도로 자율주행차는 완성되었다고 생각하고 있었지요.


    아이로봇에서 본 컨셉트카 RSQ와 같은 차를 기대해 봅시다.안전의 대명사인 볼보도 자율주행차를 내놓았습니다.그중에서 가장 현실적인 것을 소개하려고 한다.


    위의 영상과 같은 기술입니다.와인 차량을 맨 앞쪽 선두 차량과 연결을 시도하면 선두 차량부터 승인해 줍니다.그러면 제 차는 맨 앞의 선두 차량을 자동으로 따르게 됩니다.물론 따라가는 것뿐만 아니라 각종 센서가 작동합니다.그럼 운전자는 여유를 가지고 커피를 마시고 와인 책을 읽으면 되겠네요.하지만 잘 수는 없을 것 같아요. 왜냐하면 저렇게 따라갈 뿐이고, 과인이 빠져야 하는 도로가 과인이 오면 수동으로 운전사가 빠져나가고 과인이 와야 하기 때문이죠. 잠들면 고속도로 끝을 볼 수 있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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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기술을 전철과 함께 차례로 연결해 나간다고 해서 로드 트레인(Road Train)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사실 이 프로젝트는 EU, 유럽연합에서 진행된 프로그램인데 볼보도 이 프로그램에 참여해서 로드트레인이라는 기술을 만들어낸 것입니다.볼보사의 서서 이 기술을 무려 20하나 7년까지 상용화를 선언했다.정말 현실적인 자율주행 시스템인 것 같아요.


    현대자동차에서도 자율주행자동차를 공개한 적이 있습니다.시연은 영동 대교 북단부터 코엑스 남문까지 약 3㎞구간에서 열렸지만,입니다.도로 주행에 성공했어요.현대자동차도 해외 자동차 업체들에 못지않게 매우 치열한 자율주행 기술을 보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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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아자동차 역시 쏘울 EV에서 CES에서 자율주행차를 출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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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아차는 CES에서 자율주행에 필요한 각종 전자장비 기술을 선보였습니다.기아 자동차는 현대 자동차와 함께 2030년을 목표로 자율 주행 자동차를 제작한다고 합니다.많은 돈과 전문 엔지니어를 영입하려는 의도라고 합니다.현재 많은 회사들은 자율주행자동차 계발중입니다.그 중에서 가장 화제가 되는 높은 기술력을 보여준 회사만 보여드렸습니다.그렇다고 해서 지금 자율주행차 기술을 경험해 볼 수는 없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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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발매한 BMW 7시리즈와 현대 자동차의 EQ900에도 천장률 주행 시스템이 탑재되고 있습니다.고속도로를 주행할 때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켜고 차선에 따라 핸들을 조정하는 LKAS 시스템을 켜면 HDA라고 불리는 고속도로 주행 지원 시스템이 작동합니다.즉,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스스로 고속도로를 달리는 것이라고 하는 것입니다.하지만 완벽하지는 않아요.아직 법규도 없을 뿐 아니라 아직도 이 시스템을 믿을 수 없으니 핸들을 몇 초 정도 두고 있으면 핸들을 잡으라는 경고가 나오고, 그래도 갖고 있지 않으면 LKAS 시스템을 정지시킵니다.아직 자율주행차라고 하기에는 어려운 면이 있네요. 그렇다고 현대·기아차가 자율주행 자동차 개발에 소음 늦게 뛰어든 것은 아니고, 더 진보된 자율주행 시스템을 기대해도 좋을 것입니다.역시 편의장치라면 현대·기아차죠?


    지금까지 자율주행자동차의 미래를 알아왔습니다! 영화속에서 나쁘지 않다고 생각했던 자율주행시스템이 드디어 현 앞으로 다가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또 많은 회사들이 경쟁하면서 자율주행 자동차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언젠가는 사람이 운전하는게 더 위험한 날이 오겠죠?G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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